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럼클럽CC <동코스> 코스 공략도

by 엠제이500 2024. 4. 29.
반응형

페럼클럽CC <동코스> 코스 공략도

 

 

 

 

<1 Hole>

 

폰드와 계류가 홀 좌측 티에서 그린까지 휘어 감는 홀이므로 좌측보다는 약간 우측 공략이 유리하다. IP지점이 넓고 직선화되어 스타트홀의 자신감을 심어주며 그린 좌측의 커다란 벙커가 그린을 감싸고 있는 홀이며 전체적으로 그린 뒤쪽이 높은 홀이다.

 

 

<2 Hole>

 

티에서 보이는 2개의 연못은 수면 위에서 티샷을 하는 느낌을 주며, 비거리가 긴 골퍼들은 좌측으로 공략을 하는 것이 유리하고 거리가 짧은 플레이어들은 우측으로 공략을 해야 한다. 그린 주변의 큰 벙커는 다이내믹한 플레이를 느낄 수 있는 홀이다. 그린은 전반적으로 평탄하다.

 

 

<3 Hole>

 

가장 긴 파3홀에 자작나무를 홀 전체에 배치하여 그린과의 색채대비와 질감을 차별화 시키는 홀이다. 홀 공략은 좌에서 우로 이루어지며 그린 또한 같은 방법으로 공략한다.

 

 

<4 Hole>

 

주변의 자연 수림대 사이로 길에 뻗어 있는 홀이며 티에서 보이는 첫 번째 웨이스트 벙커가 포효하고 있다. IP지역은 넓으나 좌측 카트로에 맞으면 세컨 샷이 불리한 지역에 볼이 낙핳게 되어 플레이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이다. 그린 뒤쪽에 위치한 큰 소나무는 그린 공략을 위한 가이드 목이라 할 수 있다. 그린은 좌에서 우로 이루어져 있다.

 

 

<5 Hole>

 

티에서 보이는 페어웨이는 주변 자연림으로 인해 좁은 느낌이 생기나 실제로는 넓은IP이다. 플레이어는 우측 벙커를 피해야만 그린 공략을 위한 좋은 지점을 확보할 수 있다. 그린은 두번째 IP지역보다 높은 지역에 위치하고 어프로치는 매우 좁고 경사가 심하다. 그린에서의 플레이는 좌에서 주로 이루어진다.

 

 

<6 Hole>

 

6번홀은 티에서 그린까지 오르막 형태로 플레이가 이루어진다. 페어웨이 벙커는 없으며 우측으로 공략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 시각적으로 그린은 페어웨이 위에 있는 듯하여 어프로치를 길게 해야하며, Waste area를 건너 치는 세컨샷이 도전과 흥미를 더해준다. 그린에서의 플레이는 우에서 좌로 이루어 진다.

 

 

<7 Hole>

 

7번 홀은 고도상 가장 높은 지역에 위치하고 페럼클럽의 전경이 한눈에 펼쳐진느 경관을 제공한다. 두개의 계곡이 배치된 홀이며 홀의 진행 방향은 경사를 지나 좌에서 우로 진행된다. 효과적인 그린 공략을 위해서는 난이도가 높은 두번째 계곡을 넘기는 어프로치 샷을 한번에 높은 탄도로 이루어져야 하고 실패시 모든 공은 어프로치 중간 지역과 계곡으로 빨려 들어간다. 그린에서의 플레이는 좌에서 우로 이루어진다.

 

 

<8 Hole>

 

태초부터 그 곳에 있었던 홀 같은 자연스로운 ㅁ느낌을 주는 매우 아름다운 파 3이다. 큰 계곡은 그린을 돋보이게 하며 3개의 벙커가 위협적으로 느껴진다. 그린에서의 플레이는 좌에서 우로 이루어져있으며 작은 고저차가 많아 퍼팅이 만만치 않다.

 

<9 Hole>

 

내리막 우측 진행 방향을 가진 도그렉 홀이며 가장 짧은 파5 홀이므로 장타자에게는 2번에 그린까지의 공략도 가능하다. IP지역을 지나 3개의 벙커가 위치하고 이 벙커들은 페어웨이를 좁게 하고 있다. 두번째 IP지역에서 홀의 진행 방향이 우측으로 변하며 이 지역에서 그린의 공략은 일직선이다. 카트로 옆의 팽나무와 희말차 나무가 홀의 안정성을 더해준다.

 

 

 

 

 

 

  페럼 클럽 (ferrum Club)

 

경기 여주시 점동면 점동로 181

031-887-7000

http://www.ferrumclub.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