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모우CC <마운틴> 코스 공략도
<1 Hole>
Par 5 / HDCP 5
페어웨이 중간을 관통하는 실개천을 기준 상 하로 홀이 나뉘어 진 것 같은 파5홀로 그린까지 한눈에 다 들어온다.
우측은 그린까지 벙커들이 나란히 포진하고 있으며 티샷과 실개천을 넘기는 세컨샷 모두 좌측 벙커 방향으로 보내면 다음 샷 하기 좋은 위치를 확보 할 수 있다. 포대 그린에 굴곡도 심해 핀 오버하면 불리하다.
<2 Hole>
Par 4 / HDCP 1
약간 좌 도그랙 매우 긴 거리 파4 홀로 그린 앞에 실개천과 대각선으로 그린이 배치되어 장타자가 아니면 투온 그린하기 쉽지 않다.
티샷은 훅이 많이 나는 홀로 우측벙커 방향으로 보내면 그린 공략하기 좋은 방향을 확보할 수 있다. 핀의 위치에 따라 난이도가 높다.
<3 Hole>
Par 4 / HDCP 6
내려 보이는 경치와 풍광이 수려하고 페어웨이가 내리막 3 단으로 조성된 파4 홀로 티샷과 세컨샷 모두 잘해야 온그린이 가능하다.
티샷은 최대한 우측방향으로 보내야 폭이 좁고 긴 세로 형 그린을 공략하기 용이하다.
페어웨이 굴곡이 심하고 그린 좌측 커다란 해저드와 삼면으로 벙커가 둘러싸여 정교한 공략이 요구된다.
<4 Hole>
Par 3 / HDCP 4
그린이 마치 학이 양쪽 날개를 활짝 펼치듯 하며 앞 대형 벙커까지 포진하여 어느 곳으로
보내야 하는지 망설임을 갖게 하는 파3홀이다. 좌우 이단그린으로 핀 방향으로 보내지 못하면 3퍼팅을 각오 해야 한다.
그린 뒤는 수직법면으로 되어 있으니 클럽은 다소 길게 잡는 것이 유리하다.
<5 Hole>
Par 4 / HDCP 2
전경이 매우 아름다우나 도전과 두려움이 교차하는 파4 홀로 가파른 내리막에서 다시 가파른 오르막으로 이어진 홀이다.
티샷을 카트도로 200m 방향으로 보내면 경사를 따라 좌측 페어웨이에 안착 된다.
<6 Hole>
Par 4 / HDCP 7
앞의 깊은 계곡을 넘겨야 하는 내리막 좌 도그랙 파4 홀로 티에서 그린이 보이지 않는다.
티샷은 우측 2개 벙커방향으로 보내야 그린을 전면에서 바라볼 수 있다.
그린 중앙보다 우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안전하나 내리막으로 반클립 정도 적게 보는 것이 정확한 거리 값이다.
<7 Hole>
Par 3 / HDCP 9
전형적인 아일랜드 형 파3홀로 그린 뒤로 포진한 두 개의 벙커가 인상적이다.
그린이 역삼각형으로 앞 핀에 있을 때 빠듯하게 거리를 맞추려 하다 짧으면 해저드로 입수 되는 부담감이 있다.
실 거리 보다 다소 길게 보는 것이 물에 빠지는 것보다 상책이며 그린 우측으로 어프로치 여유 공간이 있다.
<8 Hole>
Par 4 / HDCP 3
티샷의 방향성이 매우 중요하며 또한 폭이 좁고 앞뒤가 매우 긴 그린으로 핀 위치에 따라 2클럽 까지 차이가 난다.
티샷은 좌측 언덕 마운드 방향이 이상적이나 앞의 계곡부터 넘겨야 한다.
세컨 지점에서 오르막에 그린이 잘 보이지 않고 이단 그린으로 과감하게 핀을 직접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다.
<9 Hole>
Par 5 / HDCP 8
매우 길고 가파른 내리막으로 티샷에서 해저드를 직접 넘겨야 하는 약간 좌 도그랙 파5홀이다.
티샷은 벙커방향이 좋으며 비록 잘 보내도 그린까지 도달하려면 상당히 긴 클럽을 사용해야 하며 자칫 슬라이스를 유발한다.
단 타자는 3온 작전도 현명한 결단이다.
⛳ 클럽모우CC (Clubmow Country Club)
강원 홍천군 서면 장락동길 111
033-439-9000